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크게글자 크기작게프린트
Home  > 진료안내 > 진료과/의료진 > 특수클리닉안내

특수클리닉안내

척추디스크 클리닉

척추질환은 전 인류의 80% 정도가 일생에 한 번쯤은 경험하는 가장 오래되고 흔한 질병 중의 하나인데, 그 중 척추디스크 병은 척추골 몸통과 몸통사이의 원반 디스크에 이상이 생기는 병을 말합니다.
이는 목에서부터 허리까지 전 척추에 걸쳐 발생할 수 있으며 디스크 내의 물렁물렁한 수핵이 탈출해 나가 척추신경을 압박할 경우 추간판 탈출증 또는 수핵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증상
허리에 디스크병이 있으면 허리를 굽히거나 젖힐 때 또는 다리를 들어 올릴 때 허리가 아프면서 다리가 당기거나 저린 증상이 나타나며, 기침을 하거나 대변을 볼 때 힘을 주면 허리, 엉덩이 또는 다리로 통증 이 발생됩니다.
디스크 병의 가장 고통스러운 증상은 다리로 뻗치는 방사통인데, 다리가 땅기거나 저리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심한 경우 아픈 다리의 감각이 둔해지거나 발목과 엄지발가락의 힘이 약해지기도 합니다.
목 디스크병이 있으면 목을 앞으로 숙이거나 젖힐 때 목이 아프면서 팔이 당기거나 손가락이 저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고개를 좌우측으로 돌리면서 기울이면 어깨나 팔에 통증이 발생됩니다. 심하면 팔과 다리의 마비와 함께 대변과 소변에 이상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검사 및 진단
이학적 신경학적 진찰, 일반 X-ray 촬영을 시행한 후 필요시 CT, MRI 검사 같은 정밀검사

치료 및 관리
척추의 균형을 잡아주기 위한 척추 부위에 전통 침술요법과 더불어 경락의 기혈순행을 원활하게 해주는 한국의 사암 침법 그리고 척추를 강화시켜 주기 위한 약침요법과 약물요법 등을 시행합니다.
치료와 동시에 디스크의 재발방지를 위하여 척추 관절을 부드럽게 유지시켜주고 주위 근육을 강화시켜 주기 위하여 동영상을 이용한 운동요법을 교육하며 자세의 교정을 지도합니다.
이러한 보존적인 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의 호전이 없을 때에는 양·한방 협진을 통하여 치료법을 찾아 드립니다.

장소 및 문의
3층 침구과 (☎031·961·9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