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크게글자 크기작게프린트
Home  > 진료안내 > 진료과/의료진 > 특수클리닉안내

특수클리닉안내

이명난청 클리닉

이명, 난청이 오래 지속되면 청력장애가 생기기도 하고 두통이나 피로가 쉽게 유발될 수 있어 치료가 꼭 필요하지만 발생기전과 치료 예후가 명확하지 못하여 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클리닉에서는 기절적인 원인을 알 수 없는 이명, 난청의 경우에도 허실을 판별하여 장기의 부조화를 바로 잡아 이명의 원인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증상
- 귀에서 ‘윙’하는 소리, 귀뚜라미 소리, 매미 소리, 바람 소리, 맥박 뛰는 소리 등이 난다.
- 머리 안에서 특정 소리가 울리는 느낌이 든다.
- 귀가 꽉 막힌 느낌이 들면서 말이 울려서 들린다.
- 전화를 받을 때 상대방의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
- 돌발성난청: 갑자기 소리가 잘 안 들리면서 이명이 같이 나타나기도 한다.

검사 및 진단
전신적 건강상태를 상담하는 것이 우선인데 이명이 발생하기 전 상황, 심한 체중감소나 고혈압, 빈혈, 복용 약물, 기호 식품 등을 특히 자세히 문진합니다. 다음으로 외이도나 고막 검사를 통하여 외이도 이물, 중이염의 가능성이 없는지 살피고 머리 주변의 동정맥, 근육, 턱관절 이상 여부도 관찰합니다.

치료 및 관리
이명, 난청은 귀만의 문제가 아닌 전신적인 신체 불균형으로 인한 경우가 많아 오장육부의 불균형 및 기혈순환을 개선시키는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체 면역 기능을 도와주고 혈행을 도와주는 한약치료와 귀의 경락을 자극해 순환을 도와주는 침 치료, 뜸 치료, 부항치료, 레이저 치료 등으로 보다 근본적이면서 복합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장소 및 문의
3층 한방안이비인후과 (☎031·961·9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