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산한방병원

새로운 의료서비스를 창조하는 고객과 자비중심의 선진의료원

Home > 일산한방병원 > 병원장 인사말

병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병원장 김동일 입니다. 신뢰와 기대로 질병 치료와 건강 증진을 위해 늘 저희 병원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이루는 일상의 작은 만남에도 오랜 기다림의 인연이 깃들어 있음을 놓치지 않는 불교의 가르침으로 세워진 동국대학교 일산불교한방병원은 우리나라 전통 한의학의 지혜와 현대의학의 협진, 우수한 의료진의 성실한 진료로 지역의 중심 의료기관으로 자리 잡았으며, 지속적인 외국인 환자 유치와 해외 공동 학술 연구 등을 통해 국제적 의료 기관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일산불교한방병원은 「중풍ㆍ마비ㆍ재활」, 「통증, 척추ㆍ관절」, 「여성ㆍ소아청소년」, 「보양」의 진료센터를 중심으로 해당 질환과 함께 암, 치매 등에 대해 전문화되고 세분화된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합적 연계 연구를 통해 연구 결과의 지속적인 임상 반영, 임상 연구를 통한 진료의 객관화, 한ㆍ양방협진을 통한 과학적인 진단과 아울러 난치병 극복의 최종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병원은 국가가 지원하는 2017년 의ㆍ한의 협진진료 시범의료기관으로 선정되어 근ㆍ골격계 질환, 암, 중풍, 갱년기장애, 월경관련 질환 등의 주요 질환에 대한 앞선 협진 의료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생로병사를 함께하는 ‘우리 가족 주치의’의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저희 동국대학교일산한방병원은 생명 있는 모든 것을 향한 자비심으로 스스로를 낮추어서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러분의 가장 가까이에 있는 병원으로 다가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참 고맙고 감사합니다.


동국대학교 일산불교한방병원장 김동일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