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미래로 도약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동국대학교의료원

Home >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 학장 인사말

학장 인사말

동국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교는 이타행의 불교정신을 건학이념으로 불교의 성지인 고도 경주에서 1986년도에 설립되었으며 어언 28년의 성장속에서 민족의 사학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의과대학장 겸 의학전문대학원장 정필현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의과대학ㆍ의학전문대학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지난 역사 동안 종교,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 여러 분야에 30여만 명에 이르는 수많은 인재들을 배출한 명문사학이자 한국 유일의 불교종립대학으로 우리 사회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의과대학도 1986년에 설립되어 35년의 역사를 가진 대학으로, 일산과 경주에 부속병원을 두고 있으며 1,500여명에 달하는 우리 동문들은 전국에서 또, 세계 곳곳에서 맡은바 의업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학의 사명은 학생들을 잘 가르쳐서 온전한 사회인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 의과대학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지혜와 자비의 불교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와 인류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역량있는 의료인, 지혜를 갖춘 의료인, 자비로운 의료인, 정진하는 의료인을 육성하고자 하는 사명을 교육을 통해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우리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존경받는 의사, 실력있는 의사를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지금의 수도에는 본교가 있고, 경주는 신라천년의 수도였고, 일산은 미래 통일시대의 수도가 될 것임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 학생들이 긍지를 가지고 잘 적응해서 미래 훌륭한 의사가 될 수 있도록 학부모, 지역사회, 동문들께서 격려해주시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교직원들 또한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